안녕하세요. 채무비교전문분석가 '채비서' 입니다.
오늘은 보이스피싱 피해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금융감독원에서 소비자 경보를 발령했습니다.
이에 대한 내용을 게재하오니 우리 모두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정말 유의해야겠습니다.
<소비자경보 내용>
□ 최근 보이스피싱 주요 특징 및 수법
① [고령층 여성을 타겟] 고액 피해자의 2명중 1명은 60대 여성
② [카드배송 사칭] 카드배송원으로 위장하여 가짜 콜센터로 전화를 유도
③ [피해자 휴대폰 통제] 공식 등록 원격제어앱 설치를 유도해 피해자의 휴대폰 장악
④ [심리지배] 검찰·금감원을 사칭한 정교한 시나리오로 피해자를 완전히 '가스라이팅'
⑤ [피해자 직접이체] 피해자를 조종하여 직접 자금이체를 유도
□ 소비자 주의사항 및 대응 요령
① 본인이 신청하지 않은 카드배송 연락을 받은 경우 카드사에 직접 확인하세요.
② 카드사 등 금융회사와 공공기관은 앱 설치를 요구하지 않습니다.
③ 금감원, 검찰 등 국가기관은 절대 직접 자금이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.
④ 통신사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세요.
⑤ 사기범에게 속아 금전을 이체한 경우에는 최대한 신속히 경찰(112) 또는 금융회사 콜센터로 연락하여 지급정지를 요청하십시오.
아래 첨부 내용을 꼭 읽어보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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끝인사
- 이상으로 카드 배송 사칭, 보이스피싱 주의 내용을 마치겠습니다.
-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- 오늘 내용이 유익했다면 구독과 ♡좋아요, 댓글 부탁드립니다.
- 다음에도 알찬 내용으로 뵙겠습니다. 그럼 남은 시간 편안하게 보내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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